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마크 미너비니<초수익 성장주 투자> 리뷰

반응형

 
초수익 성장주 투자
《초수익 성장주 투자》는 ‘투자의 신’이라 불리는 마크 미너비니의 국내 첫 번역본이다. 마크 미너비니를 소개하면, 몇 천 달러이던 주식 계좌를 수백만 달러로 불렸고, 특히 1997년에는 25만 달러(한화 약 3억 1000만 원)를 가지고 전미투자대회에 참가해서 무려 155퍼센트의 수익률로 우승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연평균 220퍼센트의 수익률(누적수익률 3만 3,500퍼센트)을 기록했으며, 손실이 난 분기는 단 한 번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성장주 투자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테마주로 대표되는 위험한 성장주와는 거리가 있다. 마크 미너비니가 말하는 성장주는 재무제표 면에서 확실하게 성장하는 종목이다. 이러한 주식은 언제 사고파는지도 중요하다. 역사가 말해 주듯이 계속 오르기만 하는 종목은 없다. 그에 따라 저자는 주식의 사이클을 1단계에서 4단계까지 그의 차트 예시를 통해 이야기하며 언제 사고팔아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즉 확실하게 초고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들어가는 타이밍과 빠져나오는 시점을 익혀야 한다. 성장할 것 같은 종목을 고르고, 해당 종목을 적절한 때 매수 매도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잘못 들어갔다면 확실한 손절점을 정해서 손실을 보더라도 빠져나와야 결과적으로 수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초고수익은 운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마크 미너비니가 공유한 투자법을 통해 모두 차세대 애플, 구글, 스타벅스를 찾길 바란다.
저자
마크 미너비니
출판
이레미디어
출판일
2023.03.17

- 저자소개

<초수익 성장주투자> 영어 원저로는 'Trade Like a Stock Market Wizard'의 저자인 마크미너비니는 현재 투자의 신에 가장 가까운 트레이다. 이 책에서 그는 주식시장 거래를 종합적으로 다루며 주식 시장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 자신만의 거래 전략과 기술을 알려준다. 그가 책을 집필하게 된 이유는 자신도 투자를 할 때 대가들의 책을 통해 배워서 자기도 자신의 능력을 책을 통해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하였다.

반응형

- 책의 구성

<초수익 성장주투자>는 크게 세 부분으로 볼 수 있다. 각각 트레이딩의 다른 측면을 다루고 있다.

첫번째는 성공한 트레이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고방식을 설명한다. 그는 자신만의 원칙과 인내심 그리고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떻게 해야 성공한 트레이더가 될 수 있는지 설명한다.

두 번째로는 기술적 분석에 대해 설명한다. 어떻게 이익을 낼 수 있는 거래 기회를 찾아내서 매수하고 매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여기서 그의 세파 투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추세, 펀더멘털, 재료, 매수 지점, 매도지점에 대해 설명하며 자신의 수익 도구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트레이딩 할때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하여하 하는지에 설명한다. 책초반에서부터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던만큼 자신의 경험을 통해 리스크 관리하는 법을 설명하며 손절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상세하게 말해준다. 

 

 

<초수익 성장주투자>는 주식을 투자하려는 사람들에게 필수도서가 될 것이다. 한국에 너무 늦게 번역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였다. 제시 리버모어, 피터 린치, 워렌 버핏도 물론 훌륭한 투자자로써 배울점이 많았지만 이 책을 통해 더 많이 배운 느낌이 든다. 또 느낀점은 투자고수들은 말 중에 반복되는 것이 있는데 손절에 대한 중요성과 인내심이다. 자신이 공부하여 알고 있으며 확실한 부분에서 투자를 결정하고 자신의 그 결정과 시장이 반대로 움직인다면 생각이 틀렸음을 빠르게 인정해야된다는 점이다.

확실히 매매를 하면서 나를 컨트롤 하기가 가장 어려운데 그 부분을 강조하는 것 같다. 

이 책은 한 번 읽고 치워버리기에 너무너무 아까워 곁에서 두고두고 보려고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