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한눈에 보는 실전 재무제표> 리뷰

반응형

주식에 기본은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의 가치가 현재 매겨지는 가치보다 싼지 비싼지를 판단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기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는 것인데 재무제표는 회계를 모르는 나 같은 일반사람이 보기에는 그냥 표와 숫자로 보일 뿐이다. 그러던 중에 만나게 된 책이 한눈에 보는 실전 재무제표였다.

 

 한눈에 보는 실전 재무제표는 회계와 재무에 관해 지식이 전무한 나와 같은 초보자를 위해 쓰여졌다. 회계나 재무와 같은 부분은 내가 주식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지식이라 생각되어 언젠간 공부해야겠단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

 

기본적인 용어 설명 이후 가상의 기업을 만들어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재무 활동을 설명해준다. 그렇게 자본의 흐름을 보여주면서 설명하기에 딱딱 용어만 설명해주는 책들보다 이해하기 쉬웠고 기억에도 훨씬 잘 남았다. 주식을 하다보면 현금의 흐름이 중요하단 이야기를 자주 들었는데 그게 무슨말인지 잘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 책을 보면서 이제야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간만에 좋은 책을 만난 거 같아서 기분이 좋고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였는지 단번에 이해하게 되었다.

 

이 책은 한 번만 읽을 책이 아니라 두고두고 보면서 회계와 재무에 대해 익숙해질 때까지 읽어야겠다.

서평단 활동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