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더 위험한 미래가 온다

반응형
 
더 위험한 미래가 온다
이 시대 최고의 경제, 외교, 부동산, 주식 전문가들이 뭉쳤다 초위기 시대 긴급 진단과 명쾌한 전망을 한 권에!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의 위협, 경기 침체, 가정 경제를 옥죄는 고금리 고물가, 끝나지 않는 전쟁의 여파, 민주주의와 국제정세의 위기, 주식 부동산 등 자산의 폭락…… 그야말로 초대형 복합 위기다. 코로나19라는 전 인류적 위기를 가까스로 넘겼더니, 이번에는 인플레이션을 앞세운 복합 위기들이 정신없이 휘몰아친다. 위기의 깊이와 폭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힘들 뿐 아니라, 앞으로 더한 위기의 징후들도 포착되어 우려스럽기만 하다. 위기의 파고를 어떻게 넘겨야 하는가? 또 각자도생의 시대에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 6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최고의 이코노미스트이자 ‘경제 멘토’ 김영익 교수와 박정호 교수가 국내외 경제 상황을 객관적 경제지표를 통해 분석했고, 글로벌경제통이자 외교통인 김현석 한국경제신문 뉴욕특파원과 김현욱 국립외교원 교수가 우크라이나전쟁 이후 정치와 무역, 에너지 위기 등을 분석하며 국제 정세에 대한 넓은 시야를 제공했다. 투자 전문가인 강영현 이사와 한문도 교수가 주식과 부동산 시장을 냉철히 분석하며 자산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관점과 양질의 인사이트를 한 권에 알차게 담아 독자들이 초인플레이션 시대를 현명하게 건너갈 수 있도록 했다.
저자
김영익, 박정호, 김현석, 강영현, 한문도, 김현욱
출판
한스미디어
출판일
2022.09.29

지금 경제가 좋다고 말할 사람은 한사람도 없을거라 생각되낟.

코로나 때보다 더 떨어진 증시와 끝을 모르고 올라가는 금리, 그리고 인프레이션에 대한 공포 등 경제의 악영향을 나열하자면 수도 없이 나열 할 수 있는 시기이다.

하지만 지금이 경제가 제일 안좋은 시기도 아닙니다. 상황은 더욱 안 좋아질 수 있고 지금은 숨고르기 중 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위기의 시대에 생존하기위하여 6명의 전문가가 집필한 책인 <더 위험한 미래가 온다>가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상황은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기에 확실히 세계의 문제와 연결시켜 상황을 설명하는 분들이 많다.

코로나와 예기치 못한 자산시장의 호황으로 급하게 늘어나버린 부채가 지금의 상황을 야기했다 말하고 나 또한 그렇다 생각한다. 그로인해 생긴 문제들이 아직 해결되지 않았고 더 나올 문제들이 많기에 아직 투자하기에는 적기가 아니라 생각한다. 문제들이 해결되고 어느정도 경제가 다시 활기를 뛸 때 투자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 

 

전문가들도 속시원한 해결책보다는 버티는게 우선이라는 말이 주를 이룬다.

그렇기에 이런 시기에는 숨죽이고 지나가길 기다리며 기회를 노릴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그 시기가 빨리 오진 않을 것 같지만 시장이 더 빠지지 않았으면 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