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중간리뷰] 『비트코인 수업 코린이가 묻고 세력이 답하다』 - 강기태

반응형

떨어지는 화폐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많은 투자를 위한 수단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달러가 될 수도 있고 금이 될 수도 있으면 주식 또는 부동산이 될 수도 있다. 기존의 투자처 이외에도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 NFT 등에 대한 관심도 예전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신흥 투자처를 좋지 않게 보는 사람이 여전히 많으며 아직 정확한 개념이 확립되지도 않았다. 그래서 투자보다는 투기 또는 도박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많은 게 지금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에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은 늘고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비트코인 수업 코린이가 묻고 세력이 답하다』는 어떻게 하면 가상화폐에 대해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할 수 있는지 말해주고 있다. 

 

『비트코인 수업 코린이가 묻고 세력이 답하다』는 78가지의 질문 각 파트별로 나누어 저자가 응답하는 형태로 구성되어있다. 최근 이러한 투자서가 많은데 필요한 정보만 뽑아서 볼 수 있는 정말 편리한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전반적으로 읽은 것도 좋지만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읽는 것도 요즘같이 바쁜 세상에서는 좋다고 생각한다.

 

책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어렵지는 않다.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무엇인지 정확하게 몰랐던 사람들을 위하여 왜 이게 투기성 자산이 아니고 미래의 기술을 접목시킨 투자처가 될 수 있는 지에 대한 설명과 블록체인 기술, NFT 등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왜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보면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주식을 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나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용어들이 책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지만 그냥 다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 그냥 이런 게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알고 소액으로 투자한다면 이게 이런 말이었구나 하며 이해되는 것이 있을 것이고 그때도 모르겠다면 다시 이 책을 찾아보면 될 것 같다. 

 

가상화폐에 대해 투자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